오피니언
홍성군, 어린이 아토피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
기사입력: 2018/06/04 [14:54]  최종편집: ⓒ 내포투데이
내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일주일간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8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토피 예방 인형극 ‘굿바이! 아토피!’ 공연을 펼쳐 어린이 및 학교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토피에 대한 기초 지식을 어린이들이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추진된 이번 인형극은 8개 기관을 직접 순회하면서 약 8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아토피의 정의 및 증상, 예방 관리법에 대한 내용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전달했다.


특히 아이들의 흥미를 끌만한 마술 공연 및 출연 인형과의 사진 촬영 시간이 함께 준비되어 아이들이 아토피 학습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평이다.


함께 공연을 관람한 기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아토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알찬 공연이었다. 인형극을 보고 아이들이 아토피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아토피·천식 안심기관 운영과 함께 아토피·천식 환아 등록관리, 환아 가족 자조모임, 아토피 예방 숲체험 등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내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예산 대흥면 주민들, 예산군수를 경찰청에
최근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