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05 (금)

  • 맑음동두천 16.7℃
  • 맑음강릉 16.9℃
  • 맑음서울 18.0℃
  • 맑음대전 18.6℃
  • 맑음대구 19.9℃
  • 박무울산 18.1℃
  • 맑음광주 19.1℃
  • 박무부산 20.0℃
  • 맑음고창 16.6℃
  • 구름많음제주 20.8℃
  • 맑음강화 15.4℃
  • 맑음보은 18.9℃
  • 맑음금산 19.6℃
  • 맑음강진군 20.2℃
  • 맑음경주시 17.8℃
  • 맑음거제 18.3℃
기상청 제공

서산시시설관리공단, 당진도시공사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참여

양 기관 임직원 뜻 모아 총 520만 원 규모 동참, 지역상생 협력 강화

 

(내포투데이) 서산시시설관리공단은 5월 15일 공단 이사장실에서 당진도시공사와 고향사랑기금 상호기부 기탁식을 갖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지역 상생 협력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산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당진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임직원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탁은 생활권을 공유하는 이웃 도시 공공기관이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에 함께 앞장서고, 지역 간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해 총 520만 원 규모로 뜻을 모았으며, 이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서산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해 천안도시공사와 고향사랑기금 상호기부를 추진한 데 이어, 올해는 당진도시공사와 뜻을 함께하며 공공기관 간 상생 협력의 폭을 넓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고, 세액공제와 지역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은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된다.

 

김성호 이사장은 “당진도시공사와의 이번 상호기부는 인접 지역 공공기관이 함께 지역상생 실천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공공기관 간 협력 확대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산시시설관리공단은 이번 기탁을 계기로 다른 지방 공기업과 협력 관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구독 후원 하기

  •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내포투데이의 가장 큰 힘입니다.

  • 정기구독 / 일시 후원금액 : 자유결재

  • 계좌번호 : 농협 301-022-583-6411 내포투데이

    계좌번호 복사하기

2026-06-04_T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