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0 (수)

  • 맑음동두천 24.3℃
  • 구름많음강릉 24.2℃
  • 맑음서울 23.8℃
  • 맑음대전 24.8℃
  • 맑음대구 25.9℃
  • 구름많음울산 25.5℃
  • 맑음광주 26.0℃
  • 맑음부산 26.3℃
  • 맑음고창 24.9℃
  • 맑음제주 23.8℃
  • 맑음강화 21.7℃
  • 맑음보은 23.9℃
  • 맑음금산 25.0℃
  • 맑음강진군 26.6℃
  • 맑음경주시 27.0℃
  • 맑음거제 26.0℃
기상청 제공

충남도 공공기관 ‘새내기 직원’ 실무역량 높인다

도 인재개발원, 18일 도·시군 공공기관 신규자 과정 운영 시작

 

(내포투데이) 충남도 인재개발원은 18일부터 도와 시·군 공공기관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2026년 제1기 공공기관 신규자 과정’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신규자 과정은 2023년 시범 운영 이후 2024년 정례화, 지난해 교육 대상 확대를 거쳐 올해 1주 집중 과정으로 개편했다.

 

올해에는 상반기 1회, 하반기 2회 등 총 3기로 운영할 예정으로, 기수별로 30여 명 씩 90여 명의 신규 직원이 교육 과정에 참여한다.

 

이번 1기 과정은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5일 동안 도 인재개발원에서 도와 시·군 공공기관 신규 직원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집합 및 현장 교육을 병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공직 가치 △공공기관 청렴 △4대 폭력 예방 △재난안전 관리 △심폐소생술 등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필요한 소양이다.

 

또 △예산·회계 실무 △공문서 작성 △보고서 작성 △정보화 능력 향상 등 실무 중심 교과목도 편성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이와 함께 조직 적응력 향상을 위한 참여형 현장 교육과 소통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신규 직원 간 교류 활성화를 이끌고, 조직 문화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도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공공기관 신규 직원의 역량 강화는 조직 경쟁력 향상과 공공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새내기 직원들이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내포투데이의 가장 큰 힘입니다.

  • 정기구독 / 일시 후원금액 : 자유결재

  • 계좌번호 : 농협 301-022-583-6411 내포투데이

    계좌번호 복사하기

2026-06-10_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