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0 (수)

  • 맑음동두천 24.3℃
  • 구름많음강릉 24.2℃
  • 맑음서울 23.8℃
  • 맑음대전 24.8℃
  • 맑음대구 25.9℃
  • 구름많음울산 25.5℃
  • 맑음광주 26.0℃
  • 맑음부산 26.3℃
  • 맑음고창 24.9℃
  • 맑음제주 23.8℃
  • 맑음강화 21.7℃
  • 맑음보은 23.9℃
  • 맑음금산 25.0℃
  • 맑음강진군 26.6℃
  • 맑음경주시 27.0℃
  • 맑음거제 26.0℃
기상청 제공

세종뉴스

세종시, 장마 대비 노면 재포장·빗물받이 정비 집중

빗물받이 2만 5,553곳 정비, 주요 간선도로 6개 노선 재포장 등

 

(내포투데이) 세종특별자치시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 예방 등을 위해 오는 6월까지 빗물받이 정비 강화와 주요 도로 재포장 등을 중심으로 도로환경을 정비한다고 21일 밝혔다.

 

빗물받이는 빗물을 하수관로로 유입시키는 핵심 배수시설이나 담배꽁초나 낙엽 등으로 막힐 경우 도로 침수와 지하공간 역류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4월부터 모두 420명을 투입해 전체 빗물받이 2만 5,553곳에 대한 정비를 진행 중이다.

 

이달 기준 1만 3,378곳에 대한 점검·정비를 마쳤으며 오는 6월 우기 전까지 빗물받이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 도로 파임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약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 차량 통행이 많은 주요 간선도로(6구간, 4㎞)의 재포장 공사를 진행 중이다.

 

도로 재포장 대상지는 ▲절재로(어진동) ▲한누리대로(도담동·성금교차로) ▲갈산산수로(부강면) 시도15호선 ▲한누리대로(누리동) 시도1호선 ▲대첩로(조치원읍) ▲다솜로(어진동)이다.

 

임수열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해 여름철 우기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로 파임으로 인한 자동차 피해 신고 시에는 사고블랙박스 영상과 피해사진 등 증빙자료를 세종시 도로관리사업소로 제출해야 한다.

구독 후원 하기

  •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내포투데이의 가장 큰 힘입니다.

  • 정기구독 / 일시 후원금액 : 자유결재

  • 계좌번호 : 농협 301-022-583-6411 내포투데이

    계좌번호 복사하기

2026-06-10_W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