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3 (토)

  • 맑음동두천 24.5℃
  • 맑음강릉 24.9℃
  • 맑음서울 25.4℃
  • 맑음대전 26.7℃
  • 맑음대구 26.9℃
  • 맑음울산 22.4℃
  • 맑음광주 24.8℃
  • 맑음부산 21.8℃
  • 맑음고창 24.2℃
  • 구름많음제주 23.4℃
  • 맑음강화 20.9℃
  • 맑음보은 23.5℃
  • 맑음금산 25.7℃
  • 맑음강진군 23.2℃
  • 맑음경주시 25.3℃
  • 맑음거제 21.7℃
기상청 제공

보령시,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지방재정 건전성 강화 총력"

 

(내포투데이) 보령시는 지난 28일 부서별 세외수입 체납액 현황을 점검하고 효율적인 징수대책 마련을 위한 ‘2026년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액·상습 체납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 현년도 징수율 제고 및 과년도 체납액 최소화를 통해 안정적인 지방재정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세무과를 비롯한 35개 부서의 부서장들이 참석해 ▲세외수입 체납액 현황 분석 ▲주요 체납 요인 ▲체납징수 추진실적 ▲지방교부세 세입 자체노력 반영사항 ▲부서별 협조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보령시는 현년도 부과분의 연내 징수율 향상을 위해 부과 즉시 독촉과 체납 사유 분석을 강화하고, 부서별 자체 징수관리 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인 체납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부과부서별 체납관리 책임성을 강화하고, 세외수입 부과·징수 체계를 정비해 지방교부세 패널티를 최소화하는 등 세입 확충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세외수입은 시민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재원인 만큼 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적극적인 징수활동이 필요하다”며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해 공정한 조세행정과 건전한 지방재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 독자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은 내포투데이의 가장 큰 힘입니다.

  • 정기구독 / 일시 후원금액 : 자유결재

  • 계좌번호 : 농협 301-022-583-6411 내포투데이

    계좌번호 복사하기

2026-06-12_F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