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 통합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여 평생교육 및 인재육성 사업을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통합홈페이지 구축은 작년 5월 기관 통합이후에 각각 운영됐던 웹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평생교육과 장학사업 등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한곳에서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고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 지도 서비스 제공으로 도민 누구나 쉽게 교육기관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충남의 15개 시·군 평생학습센터와 충남교육청 강좌정보도 API 연계를 통해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모든 페이지에서 통합검색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공, ▲반응형 웹 구현을 통해 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쉽게 이용가능, ▲문서 뷰어 솔루션을 도입하여 첨부된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했다.
진흥원 황환택 원장은“홈페이지는 진흥원 얼굴이고, 진흥원으로 들어오는 대문, 소통할 수 있는 마당이다. 통합 이후 분리되어 운영되던 평생교육 사업, 인재육성 사업 서비스가 통합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통합 홈페이지외에도 충남 온라인 온통배움터와 충남사이버검정고시센터 운영하여 충남도민에게 무료평생교육과 검정고시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