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투데이)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8월 4일,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 박상혁 세종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기획사업 ‘사회복지기관 긴급 개보수 지원사업’ 및 ‘사회서비스 컨설턴트 육성사업’ 배분금 총 80,000,000원을 전달했다.
‘사회복지기관 긴급 개보수 지원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의 안전 점검에 따라 발생되는 안전 위험 요소들을 제거하기 위하여 상시적이고 시급하게 필요한 개보수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사회서비스 컨설턴트 육성사업’은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의 지역사회 내 컨설팅에 대한 욕구가 있어, 지역 내 사회복지 전문가를 양성하여 유기적인 교류로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은 “우리지역 사회복지시설의 안전과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해당 사업들을 진행하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웃을 위해 나눔의 손길을 보내준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상혁 세종 모금회장은 “사회복지시설의 안전과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의 욕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소중한 성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우리지역 곳곳에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